OO하는 취미부자

[테니스]중랑천을 끼고있는 면목구립테니스장

흔흔흔흔 2024. 12. 26. 09:41

오랜만에 테니스를 함께치는 친구와 함께 테니스커트를 예약해서 치러갔다. 우리모두 레슨때 테니스를 치는게 전부라 코트를 예약해서 치는건 쉽지않은데, 최근에 중랑구에 면목구립테니스장이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다. 면목역~사가정역 위치쯤 테니스장이 있고 중랑천 바로 옆에있어서 쾌적해보였었는데 이번 주말 운좋게 예약을 성공해서 테니스 치러 다녀왔다.

 

 

면목구립테니스장 코트

면목구립테니스장은 인조잔디코트이고, 아직 생긴지 얼마안된 테니스장이라그런지 모래가 충분히 뿌려져있었다.  이 때문에 오히려 공이 덜튀기는 느낌이 들정도로 바닥은 푹신한 느낌이 들었다. 코트 한쪽편은 중랑천이 흐르고있고 반대편은 도로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수있듯 코트안에 4자리정도 짐두고 쉴수있는 공간이 있으먀, 코트안에서는 물과 음료를 제외한 음식물은 취식 불가라고 적혀있었다. 한쪽면이 중랑천이다보니 운치있고 분위기는 좋았지만 해가 넘어가며 햇빛이 강에 반사되고 가끔 눈이부신 경우가 있긴했다.

12월말 5시쯤의 풍경, 동절기는 16시~17시가 막타임이다. 슬슬 해는 지고있고 분위기는 조용하게 좋았다. 따로 조명장치가 없어서 야간운영은 하지않는듯하다.

면목구립테니스장 시설소개

코트는 총 5개면으로 이루어져있다. 1번코트 왼쪽 농구코트옆에 탈의실과 화장실이있다. 컨테이너 형식 간이 화장실이다.

테니스장 출입구는 1,2번사이, 4,5번사이 하나씩있는데 3번코트의경우 두 출입구중 한군데를 통해 들어갈수있다. 내가 잡은 코트가 3번이라 처음에 들어갈때 입구가 어디인지 헤맸었다.

하절기예약은 7시부터 2시간씩 6부운영하여 19시까지이고, 동절기는 8시부터 2시간씩 5부운영하는데 마지막 타임은 1시간만 대관을 하고있다.

면목구립테니스장 구민할인 및 예약

아무래도 구립 테니스장이다보니 구민할인이 된다. 나는 중랑구민은 아니지만 동행인이 중랑구민이어서 인증을받고 할인을 받았던것으로 기억한다.

코트 대여는 아래페이지에서 가능하다.
https://tennis.jungnangimc.or.kr

 

면목구립테니스장

 

tennis.jungnangimc.or.kr

 

 

해당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를 하고 가능한 일정에 예약을 하면 된다. 중랑구민인경우 미리 예약할수있기때문에 멤버구성에따라 중랑구민이 많이 포함된 경우는 예약에 이점이 있다. 최소 2인 이상이어야 코트를 예매할 수 있고, 멤버 구성에 3인 이상이 중랑구민인 경우 월요일에 예약가능, 2명이상인경우는 화요일에 예약가능하다. 그외에는 수요일~일요일 사이에 누구나 예약이 가능하다. 코트예약자가 아니어도 이용대장에는 등록해야하기때문에  전원 홈페이지 가입이 필요하다. 

 

이용 요금

- 평일 : 10000원 (2시간)

- 주말 : 13000원 (2시간) 

(1시간 예약시 - 동절기 마지막타임, 각 5000원과 6500원)

 

 


나의경우는 테니스를 치고있을때 예약자확인을 따로 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혹시모르니 신분증은 지참하더록하자. 교통이 불편하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일 면목 구립테니스장, 그래도 저렴한 서울내 코트를 찾는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것같다.

#오테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