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하는 투머치토커

[YOUTUBE]유료 결제 해지 환불받기 채팅상담으로 빠르게!

흔흔 2020. 4. 9. 19:05

오늘 뜬금없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8690원이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무슨 일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유투브 프리미엄 무료체험기간이 끝나서 과금이 시작된 것이었다.

 

조금 찾아봐보니 "결제 기간이 조금이라도 지난 경우에는 환불이나 크레딧을 제공하지 않습니다."라는 Q&A를 확인할 수 있었고, 그냥 한달을 유료로 사용해야하나 싶었었다.

 

 

 

그러던중 아래기사를 봤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해도 환불 없어…방통위 과징금 8억·시정명령

기사 내용중 "방통위는 유료서비스 제공 시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중도해지를 신청한 즉시 그 효력이 발생하도록 하고 이 경우 잔여기간 이용요금은 적정 수준의 위약금 외에 일할 계산해 환불하라고 명령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하여 한번 문의나 해보자 싶었다!

 

우선 유투브앱 내 설정페이지의 유료멤버쉽을 누르면 해당 멤버쉽에 대한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환불받기를통해 고객센터와 연결할 수 있다.

유투브 앱 내 설정>유료멤버쉽 고객센터에서 차례대로 구매지원을 요청하면 된다.

 

채팅요청을 클릭하고 간단한 이유를 문의한다.

질문 문의를 남기는게 조금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채팅이 있어서 한번 시도해보았다.

 

 

채팅서비스에대한 회신이 정말 빠르고 원활했다!

 

채팅인만큼 답이 정말 빨리왔다!

해당 안내로 깔끔하게 취소처리가 되었고, 결제후 바로 문의를 남긴덕인지 결제취소도 당일에 확인할 수 있었다.

 

나의경우 결제 후 유투브로 영상은 시청하지않고 바로 환불문의를해서 전액이 환불된것같기도.

(멜론/지니같은 스트리밍사이트의 경우 자동결제후 7일이내 사용내역이 없는경우에 한해 결체 취소가 가능하다. 단 이벤트를통해 할인혜택을 받고있지않은 경우에 한하여)

 

아무튼 유투브채팅상담 정말빠르고 쾌적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