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하는 투머치토커

[애플]갤럭시 5g 유심으로 애플워치 셀룰러 사용하기

흔흔 2021. 10. 13. 23:50

이전글(2021.03.14 - [리뷰하는 투머치토커] - [애플]갤럭시5g유심으로 애플워치 처음 켜기(초기 세팅)) 에서 관련 내용을 다뤘었는데
다음내용이 없어 간단히 작성하려한다.

모든 내용은 엘지 유플러스(U+)를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이전글에서 애플워치 세팅까지는 진행하였었다.

 

지난글에서는 갤럭시 핸드폰에서도 애플워치(스마트밴드)요금제를 쓸수있냐 였는데,

일단 '가능함'

 

스마트워치 요금제를 가입하면 되고, 스마트워치의경우는 핸드폰이나 패드처럼 유심칩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e-sim이라고 하는 무형의 유심을 사용한다. 셀룰러모델만 등록이 가능하고, wifi모델은 등록이 불가하다. 등록을 하게되면 애플워치 자체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5g요금제에서는 스마트워치 요금제가 대당 22000원 이다.

비싼 요금제를 써도 무료 부가서비스로 이용할 수있는 방법은 없었다 ㅠㅠ

 

가입 시점에서는 LTE요금제를 가입할수있었는데 LTE요금제중에서는 스마트 디바이스 2대까지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요금제가 있었다.

해당 요금제는 4월을 기점으로...없어졌다.

 

그렇다면, 스마트워치 요금제를 가입하면 갤럭시와 어디까지 연동이 될까?

 

셀룰러 요금제 개통한 애플워지 안드로이드(갤럭시)와 연동하기

한줄요약 : 전화만 됨

 

유투브를 봤을때는 카톡까지 연동이 된다고 했었다.

 

단 이때 전제조건은

1. 아이폰으로 먼저 카톡연동을 하고 워치를 연동한다 > 당연히 카톡을 볼수있다.

2. 안드로이드로 유심을 바꿔끼고 카톡을 다시 설치한다.

3. 아이폰을 늘 wifi가 되는곳에 켜놓은상태로 둔다.

4. 워치의 셀룰러를 계속 켜놓는다.

5. 워치와 안드로이드폰에서 카톡을 확인한다.

 

였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실패였다.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못쓰게 되는 시점부터 워치에서는 데이터가 만료되었다는 안내가 뜨고 아무 메세지도 받을수없었다.

 

다만 전화의 경우는 똑같이 들어왔다!

한계점은 핸드폰에 들어간 유심에 저장되어있는 연락처만 저장명이 뜨고, 안드로이드 기기 혹은 구글계정에 저장되어있는 연락처는 저장명이아니는 전화번호만 표시가되었다.

 

그리고~ 워치에도 번호가 할당되기때문에 재난문자는 들어왔다.

나는 포기했다. 그냥 전화와 재난문자, 피트니스링 기록 정도만 쓰며 이븐시계로 애플워치를 사용했다.

 

(보너스)셀룰러 워치 단독으로 음악을 들을수있는 음악어플은?

지니, 멜론, 벅스 : 자체 재생안됨

바이브 : 자체재생가능

 

즉 폰이꺼져있어도 워치만으로 노래를 들을수있는건 바이브이다. 워치 자체 앱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다른 음악 스트리밍 어플들도 워치전용앱이 나오면 좋겠다 ㅠㅠ

 

 

모든 정보들은 2021년 4월~9월 사이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그 이후 업데이트 된 내용들이 있을수있으며,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는것에서 말씀드릴게요 :)

 

참고로 저는 아이폰13을 사전예약해서 받았답니다,, 짜이찌엔 사랑스러운 갤럭시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