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하는 투머치토커

[애플]갤럭시5g유심으로 애플워치 처음 켜기(초기 세팅)

흔흔 2021. 3. 14. 01:41

짠 나의 애플워치(⊼⌔⊼ )

나는 갤럭시노트 10플러스를 사용하고있었고, 5G요금제를 사용하고있었다.
애플워치를 처음 시동시키려면 아이폰이 필요한건 다들 알고있을것이다. 자세한 방법을 기록해보려고한다.

아래내용 한줄요약: 5g갤럭시유심도 아이폰6s이상 공기계에서 애플워치를 초기세팅할수있다!

애플워치 초기 셋팅하기 (feat.아이폰)

준비물
사용하던 (갤럭시5g )유심, 아이폰공기계
단, 애플공기계는 6s부터 워치를 사용할수있어서, 6s이상의 기기가필요하다. 가능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해둘것!


준비사항

1. 아이폰공기계에 내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둔다.

2.갤럭시 공기계에서 유심을 바꿔낀다.

갤럭시에서 유심슬롯을 뺀다.

아이폰 트레이에 넣어준다.


3. 켜보면 정상적으로 구동하는데 문제가없음을 알 수 있다. 왼쪽상단에 셀룰러 데이터도 잘 잡히고있다.


4.애플워치 세팅을 진행하면 된다.

친구의 공기계라서 가족구성원용으로할까 하다가, 본인용으로 설정해봤다.(계정은 내껄로 로그인되어있고, 친구가 고맙게도 당분간은 사용해도 된다고 해주었다.)

여담이지만 사용해보니 친구 폰에남아있던 정보들이 은근 워치에 표시되는경우가있어서 가족구성원용으로 바꿔서 세팅하는것도 해볼까싶다.

본인용 꾸욱

이후 카메라로 워치를 찍는 신기한 방식으로 연동을 진행하면 곧 마무리가 된다.

연결완료!


그외에 상세설정을 셋팅하고, 동기화를 마치니 세팅은 끝이났다.

유심을 아이폰에 꼽고있을때는 꽤많은 앱들이 연동되는것을 알 수 있었다. 나는 갤럭시라서 사용성이제한적인것도 알고있었고, 6개월후에 아이폰으로 갈아탈 예정이라 무턱대고 사긴했는데 적어도 갤럭시와 호환의 ㅎ정도할려면 애플워치 셀룰러 요금제를 등록해야할것같다. 애플워치 요금제사용하면 카톡은 받을수있다던데..그거만되어도좋을듯 ???

오늘의수확: 5g갤럭시유심도 아이폰6s이상 공기계에서 애플워치를 초기세팅할수있다!🥲
다음궁금증:애플워치요금제를 갤럭시유저도 가입할수있을까🤔
마지막한마디: 애플이 갤럭시 연동을 해주면 참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