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했던 마케터

#2 구글 UAC의 소재가 왜 중요한가? : 181108 Google UAC Workshop

흔흔 2018. 12. 31. 13:15

지난 글 (2018/12/28 - [OO하는 마케터] - #1 구글 UAC란 무엇인가? : 181108 Google UAC Workshop)에서는 처음 UAC를 접하고, 광고 집행을 고려할때 고려하면 좋은 사항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었다. 이번에는 실제로 광고를 집행할 때 알아두어야 하는 'UAC 소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소재가 왜 중요한가

  1. 유저들이 각각 반응하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유저를 획득하려면 그 유저에 맞는 광고를 보여줘야 함
  2. 다양한 소재를 통해 다양하고 넓은 지면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3. 잘못된 소재로 학습을 진행해 학습이 잘못되면 캠페인 전체의 효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텍스트 소재의 강점

  1. 전환율이 높음
  2. 다양한지면에 다양한 조합으로 노출됨
  3. 도달률이 높음
  4. 광고 data 확인 및 관리가 편함

오....화질 무엇2..

다양한 소재로 광고를 진행하는것이 DATA확보 및 성과 확인에 물론 도움이 되지만, 무작성 광고 문구를 뽑아내는 과정은 고통스럽다. 광고 문구를 뽑아낼때 유념해야할 키워드들은 다음과 같다.



1.소개(introduction)

- 3천개 여성쇼핑몰 통합검색

- 전국민 1위 장보기앱

- 티켓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2.혜택 강조(Benefit statement) 

- 100% 매일 실시간 확인가능

- 회원가입만 해도 1천 포인트

- 첫탑승 1만원 할인혜택


3.관심유도(Attention Grabber)

- 크리스마스까지 커플 되려면

- 부르면 바로 간다


4.콜 투 액션 (Call To Action)

- 지금 바로 회원가입 하기


이처럼 텍스트 소재들은 최대한 간결하고 명료하게 작성되어야 한다. 아래 예시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왜 우리 유저들이 우리 앱을 사용하는지?", "유저들이 우리 앱에서 가장 만족을 느끼는 부분이 어디인지?" 등을 유념하고 텍스트 소재를 구상하면 도움이 된다.



좋은 텍스트광고를 만드는 방법

    • 짧고 굵게 (gmail app에는 짧은문구만 노출 가능하다고 한다)
    • 한줄당 1개의 unique selling point를 넣는다.
    • 다양한 유저용으로 제작한다.
    • 각 문장을 독립적인 문장으로 구성한다.



동영상 소재 제작시 유의할 점

동영상의 길이는 15초~ 30초사이의  여러가지 테마로 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6개월 전만해도 6초~10초정도의 범퍼애드가 효율이 좋았다고 하는데 동영상 광고 트렌드는 꾸준히 변화하는 듯 하다.) 그리고 앱 내 UI를 실제로 보여주는 것도 도움이 되며, 마지막부분에는 회사의 로고,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다운로드 마켓의 로고 등으로 완결내는 것이 좋다.


2018/11/14 - [OO하는 마케터] - [세미나] Video Bootcamp | App Meets Youtube (비디오 부트캠프, 유투브) #1


많은 광고주가 영상광고 집행시 동영상광고는 단가가 비싼데 꼭 써야될까? 안쓰면 안될까 하는 고민을 한다고 한다. 하지만 동영상 광고의 경우 LTV가 많이 높다고 하며, 특히 IOS광고에서는 꼭 챙겨주는것이 좋다고 한다.


이미지 소재 제작시 유의할 점

다양한 크기, 소재, 내용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바이스 및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적정한 크기의 이미지가 바뀌기 때문이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에서 이 내용을 더 자세히 다룰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에 써야지)


워크샵 마치고 도시락 먹으면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었다.

도시락 맛있었어서 한장 ㅠwㅜ


반응형